공공기관 네트워크 표준 구축 모델 소개
공공기관 네트워크 표준화 구축 모델
Smart Work, Gneen IT 등 국가 IT 정책들을 반영하여, IT Trend에 따른 신기술(ex. VPC, VDI 등) 및 신 서비스 (EX. Mobile Office, Cloud Computing 등) 적용이 용이한 형태의 공공기관 인프라 고도화 및 정보화 사업 모델 구성도 입니다. 이를 통해 공공기관 내부 정보화 담당자들이 기술 정보 취득 및 정보화사업 이해의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, 국내 장비 및 솔루션에 대한 홍보 효과 및 인식 전환의 계기 마련이 가능해질 것입니다.
공공기관 현실에 맞는 최적화된 구축 가이드라인으로서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- 최적의 보안환경 구축을 통해 공공기관 내부 통신망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 구현이 가능하며, 내부정보유출 및 외부 유해트래픽 차단으로 업무 중요 정보에 대한 보안성이 확보됩니다.
- IT 자원(단말, 장비, 회선 등) 관리가 쉬우므로 구축 및 운영/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이 가능해지고, 업무 처리 지연에 따른 경제적 손실도 줄일 수 있습니다.
- 업무용 서비스에 대한 네트워크 품질 관리로 인하여 서비스 단절 방지 및 서비스 지연시간 최소화가 가능해집니다.
-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공공기관 통신인프라의 일부 변경(단말, 장비, 회선 등)으로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신기술/신서비스 적용이 쉬워집니다.
-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함에 따라 업무처리 시간 단축이 가능하며, 이용자 입장에서의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레포트 쓰기 좋네요
답글삭제